제1조(목적)
이 약관은 (주)초이스아로마랩 회사(전자상거래 사업자)가 운영하는 BACADEMY 사이버몰(이하 "몰"이라 한다)에서 제공하는인터넷 관련 서비스(이하 "서비스"라 한다)를 이용함에 있어 사이버몰과 이용자의 권리·의무 및 책임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PC통신, 스마트폰 앱, 무선 등을 이용하는 전자상거래에 대해서도 그 성질에 반하지 않는 한 이 약관을 준용합니다」
제2조(정의)
①"몰" 이란 (주)초이스아로마랩 회사가 재화 또는 용역(이하 "재화등"이라 함)을 이용자에게 제공하기 위하여 컴퓨터등 정보통신설비를 이용하여 재화등을 거래할 수 있도록 설정한 가상의 영업장을 말하며, 아울러 사이버몰을 운영하는 사업자의 의미로도 사용합니다.
②"이용자"란 "몰"에 접속하여 이 약관에 따라 "몰"이 제공하는 서비스를 받는 회원 및 비회원을 말합니다.
③ '회원'이라 함은 "몰"에 개인정보를 제공하여 회원등록을 한 자로서, "몰"의 정보를 지속적으로 제공받으며, "몰"이 제공하는 서비스를 계속적으로 이용할 수 있는 자를 말합니다.
④ '비회원'이라 함은 회원에 가입하지 않고 "몰"이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를 말합니다.
제3조 (약관등의 명시와 설명 및 개정)
① "몰"은 이 약관의 내용과 상호 및 대표자 성명, 영업소 소재지 주소(소비자의 불만을 처리할 수 있는 곳의 주소를 포함), 전화번호·모사전송번호·전자우편주소, 사업자등록번호, 통신판매업신고번호, 개인정보관리 책임자 등을 이용자가 쉽게 알 수 있도록 “몰”의 초기서비스화면(전면)에 게시합니다. 다만, 약관의 내용은 이용자가 연결화면을 통하여 볼 수 있도록 할 수 있습니다.
② "몰은 이용자가 약관에 동의하기에 앞서 약관에 정하여져 있는 내용 중 청약철회·배송책임·환불조건 등과 같은 중요한 내용을 이용자가 이해할 수 있도록 별도의 연결화면 또는 팝업화면 등을 제공하여 이용자의 확인을 구하여야 합니다.
③ "몰"은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전자문서 및 전자거래기본법, 전자금융거래법, 전자서명법, 정보통신망 이용한 법률, 소비자기본법 등 관련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④ "몰"이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약관과 함께 몰의 초기화면에 그 적용일자 7일 이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합니다. 다만, 이용자에게 불리하게 약관내용을 변경하는 경우에는 최소한 30일 이상의 사전 유예기간을 두고 공지합니다. 이 경우 "몰"은 개정전 내용과 개정후 내용을 명확하게 비교하여 이용자가 알기 쉽도록 표시합니다.
⑤ "몰"이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그 개정약관은 그 적용일자 이후에 체결되는 계약에만 적용되고 그 이전에 이미 체결된 계약에 대해서는 개정 전의 약관조항이 그대로 적용됩니다. 다만 이미 계약을 체결한 이용자가 개정약관 조항의 적용을 받기를 원하는 뜻을 제3항에 의한 개정약관의 공지기간 내에 '몰"에 송신하여 "몰"의 동의를 받은 경우에는 개정약관 조항이 적용됩니다.
⑥ 회사는 제공하는 서비스 내의 개별 서비스에 대한 별도의 약관 또는 이용조건을 둘 수 있으며 개별 서비스에서 별도로 적용되는 약관에 대한 동의는 회원이 개별 서비스를 최초로 이용할 경우 별도의 동의절차를 거치게 됩니다. 이 경우 개별 서비스에 대한 이용약관등이 이 약관에 우선합니다.
⑦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과 이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에 관한법률, 약관의 규제 등에 관한 법률, 공정거래위원회가 정하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지침 및 관계법령 또는 상관례에 따릅니다.
제4조(서비스의 제공 및 변경)
① "몰"은 다음과 같은 업무를 수행합니다.
1. 재화 또는 용역에 대한 정보 제공 및 구매계약의 체결
2. 구매계약이 체결된 재화 또는 용역의 배송
3. 기타 "몰"이 정하는 업무
②"몰"은 재화 또는 용역의 품절 또는 기술적사양의변경 등의 경우에는 장차 체결되는 계약에 의해 제공할 재화 또는 용역의 내용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에는 변경된 재화 또는 용역의 내용 및 제공일자를 명시하여 현재의 재화 또는 용역의 내용을 게시한곳에 즉시 공지합니다.
③"몰"이 제공하기로 이용자와 계약을 체결한 서비스의 내용을 재화 등의 품절 또는 기술적사양의 변경통지 가능한 주소로 방법으로 즉시 통지합니다.
④전항의 경우 "몰"은 이로 인하여 이용자가 입은 손해를 배상합니다. 다만, "몰"이 고의 또는 과 실 이 없음을 입증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제5조(서비스의 중단)
① "몰"은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 점검 ·교체 및 고장, 통신의 두절 등의 사유가 발생 한 경우에는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②"몰"은 제1항의 사유로 서비스의 제공이 일시적으로 중단됨 으로 인하여 이용자 또는 제3자가 입은 손해에 대하여 배상합니다. 단 , "몰"이 고의 또는 과실 이 없음을 입증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③사업 종 목의 전환, 사업의 포기, 업체간의 통합 등의 이유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 게 되는 경우에는 "몰"은 제 8 조에 정한 방법으로 이용자에게 통지하고 당초 "몰"에서 제시한 조건에 따라 소비자에게 보상합니다. 다만, "몰"이 보상기준 등을 고지하지 아니한 경우에는 이용자들의 마일리지 또는 적립금 등을 "몰"에서 통용되는 통화가치에 상응 하는 현물 또는 현금으로 이용자에게 지급합니다.
제6조(회원가입)
① 이용자는 "몰"이 정한 가입 양식 에 따라 회원정보를 기입한 후 이 약관에 동의한다는 의사표시를 함으로서 회원가입을 신청합니다.
② "몰"은 제1항과 같이 회원으로 가입할 것 을 신청한이용자 중 다음 각 호에 해당하지 않는 한 회원으로 등록합니다.
1. 가입신청자가 이 약관 제7조제2항에 의하여 이전에 회원자격 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다만 제7조제2항 에 의한 회원자격상실 후 3 년 이 경과한 자로서 "몰"의 회원재가입 승낙을 얻은 경우에는 예외로 한다.
2. 등록 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3. 기타 회원으로 등록하는 것 이 "몰"의 기술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
4. 가입신청자가 만 14 세 미만인 경우
③ 회원가입계약의 성립시기는 "몰"의 승낙이 회원에게 도달한시점 으로 합니다.
④ 회원은 제1 5 조제1항에 의한 등록사항에 변경이 있는 경우, 상당한 기간 이내에 “몰”에 대하여 회원정보수정 등의 방법으로 그 변경사항을 알려야 합니다. 회원정보 수정을 하지 않음으로써 발생하는 회원의 손해에 대하여 회사는 아무런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7조(회원 탈퇴 및 자격 상실 등)
"몰"은 회원의 요청을 받았을 경우 “몰”이 안내한 방법에 따라 신속하게 회원탈퇴를 처리합니다. 회원탈퇴시 회원자격이 상실되며, 회사가 제공하는 각종 할인쿠폰, 이벤트 혜택 등이 소멸됩니다. 단, 회원탈퇴 시 소진되지 않은 적립금 등이 있는 경우 회원의 의사에따라 적립금 등에 대한 권리를 포기한 것으로 간주하여, 탈퇴와 동시에 회원의 적립금 등은 전부 소멸됩니다.
① 회원이 다음 각호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몰"은 회원자격을 제한 또는 상실시킬 수 있으며, 회원 자격을 상실할 경우 적립금 등 회원으로서의 모든 혜택은 전부 소멸됩니다.
1. 가입 신청 시에 타인의 정보 또는 허위의 정보를 입력하거나 가입 내용에 정보의 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2. "몰"을 이용하여 구입한 재화등의 대금, 기타 "몰"이용에 관련하여 회원이 부담하는 채무를 기일에 지급하지 않는 경우
3. 다른 사람의 "몰" 이용을 방해하거나 그 정보를 도용하는 등 전자상거래 질서를 위협하는 경우
4. "몰"을 이용하여 법령 또는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5. 기타 다음과 같은 행위 등으로 “몰”의 건전한 운영을 해하거나 “몰”의 업무를 방해하는 경우
가. “몰”의 운영과 관련하여 근거 없는 사실 또는 허위의 사실을 적시하거나 유포하여 “몰”의 명예를 실추시키거나 “몰”의 신뢰성을 해하는 경우
나. “몰”의 이용과정에서 직원에게 폭언, 협박 또는 음란한 언행, 이에 준하는 행동 등으로 “몰”의 운영을 방해하는 경우
다. “몰”을 통하여 재화 등을 구매한 후 정당한 이유없이 상습 또는 반복적으로 취소 또는 반품하여 “몰”의 업무를방해하는경우
라. “몰”을 통해 구입한 상품 또는 용역에 특별한 하자가 없는데도 불구하고 일부 사용 후 상습적인 취소, 전부 또는 일부 반품, 이의 제기 등으로 “몰”의 업무를 방해하는 경우
마. “몰”이 본인 확인 절차를 실시할 경우 본인 확인이 되지 않거나 본인이 아님이 확인된 경우
바. 이미 가입된 “몰”의 회원의 개인정보(이름, 전화번호, 주소 등)와 동일한 경우
사. 부정한 용도 또는 영리를 추구할 목적으로 서비스를 이용하는 경우를 통하여 부정한 사용을 하는 것으로 의심되는 경우
아. “몰”로부터 서비스 제한, 회원 자격 정지 조치 등을받은 회원이 그 조치기간 중에 이용계약을 임의해지하고 재이용신청을 하는 경우
자. 무단으로 “몰”의 재화, 용역, 정보를 수집하거나 외부에 제출, 게시, 이용하여 “몰”의 저작권, 상표권 등 지식 재산권을 침해하는 경우
차. 이름, 주소, 전화번호 등 회원정보를 종합하여 실질적으로 동일인으로 인정되는 기존 회원이 다른 ID로 회원가입 또는 중복가입한 경우
② 회원이 제2항에 해당하는 경우, “몰”은 회원에게 제공한 혜택(적립금, 쿠폰 등)을 회수하거나 서비스 이용제한(배송 취소 등)의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③ "몰"이 회원 자격을 제한·정지 시킨후, 동일한 행위가 2회이상 반복되거나 30일이내에 그 사유가 시정되지 아니하는 경우 "몰"은 회원자격을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④ "몰"이 회원자격을 상실시키는 경우에는 회원등록을 말소합니다. 이 경우 회원에게 이를 통지하고, 회원등록 말소전에 최소한 30일 이상의 기간을 정하여 소명할 기회를 부여합니다.
제8조(회원에 대한 통지)
① "몰"이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회원이 "몰"과 미리 약정하여 지정한 전자우편(또는 우편), 문자,전화, 팩스 등의 방법으로 할 수 있습니다.
② "몰"은 불 특 정다수 회원에 대한 통지의 경우 1주일이상 "몰" 게시판에 게시함으로서 개별 통지에 갈음 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 본인의 거래와 관련하여 중대한 영향 을 미치는 사항에 대하여는 개별통지를 합니다.
제9조(구매신청)
① "몰"이용자는 "몰"상에서 다 음 또는 이와 유사한 방법에 의하여 구매를 신청하며, "몰"은 이용자가 구매신청을 함에 있어서 다 음 의 각 내용을 알기 쉽게 제공하여야 합니다.
1. 재화등의 검색 및 선택
2. 수취인의 성명, 주소, 전화번호, 전자우편주소(또는 이동전화번호) 등의 입력
3. 약관내용, 청약철회권이 제한되는 서비스, 배송료·설치비 등의 비용부담과 관련한 내용에 대한 확인
4. 이 약관에 동의하고 위 3.호의 사항을 확인하거나거부하는 표시(예, 마우스 클릭 )
5. 재화등의 구매신청 및 이에 관한 확인 또는 "몰"의
6. 결제방법의 선택
제10조 (계약의 성립)
① "몰"은 제 9 조와 같은 구매신청에 대하여 다 음 각 호 에 해당 하면 승낙 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다만, 미성년자와 계약을 체결하는 경우에는 법정대리인의 동의를 얻지 못 하면 미성년자 본인 또는 법정대리인이 계약을 취소할 수 있다는 내용을 고지하여야 합니다.
1. 신청 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2. 제7조에 따라 회원 자 격 이 제한 또는 상 실 된 회원이 구매신청 한 경우
3. 미성 년 자가 담배, 주 류 등 청소 년 보호법에서 금지하는 재화 및 용역을 구매하는 경우
4. 기 타 구매신청에 승낙 하는 것 이 "몰" 기술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 단 하는 경우
② "몰"의 승낙 이 제14조제1항의 수신확인통지 형태로 이용자에게 도달한시점 에 계약이 성립한것 으로 봅니다.
③ "몰"의 승낙의 의사표시에는 이용자의 구매 신청에 대한 확인 및 판매가능 여부, 구매신청의 정정 취소등 에 관한 정보 등을 포함하여야 합니다.
제11조(지급방법)
① "몰"에서 구매한 재화 또는 용역에 대한 대금지급 방법은 다음 각 호의 방법중 가용한 방법으로 할 수 있습니다. 단 , "몰"은 이용자의 지급 방법에 대하여 재화 등의 대금에 어떠한 명목의 수수료 도 추가하여 징수할 수 없습니다.
1. 폰 뱅킹 , 인터넷 뱅킹 , 메일 뱅킹 등의 각종 계좌 이체
2. 선불 카드 , 직불 카드 , 신용카드 등의 각종 카드 결제
3. 온라인무통장입금
4. 전자화폐에 의한 결제
5. 수령 시 대금지급
6. 적립금 등 "몰"이 지급한 포인트에 의한 결제
7. "몰"과 계약을 맺었거 나 "몰"이 인정한 상품권에 의한 결제
8. 기타 전자적 지급 방법에 의한 대금 지급 등
② 이용자가 구매 대금의 결제와 관련하여 입력한 정보 및 그 정보와 관련하여 발생한 책임과 불이익은 전적으로 이용자가 부담합니다.
제12조(적립금)
① “몰”은 회원의 구매활동, 이벤트 참여 등에 따라 회원에게 일정한 적립금을 부여할 수 있습니다.
② 회원은 적립금을 “몰”에서 상품 등의 구매 시 결제사용방법, 사용기간 및 제한에 대한 사항을 사이트에 별도로 게시하거나통지합니다. 적립금의 사용조건에 관한 사항은 “몰”의 정책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③ 무통장 추가금에 대한 환급 이외의 경우에 지급된 적립금은 현금으로 환급될 수 없습니다.
④ 회원은 적립금을 제3자에게 또는 다른 아이디로 양도할 수 없으며, 유상으로 거래하거나 현금으로 전환할 수 없습니다.
⑤ “몰”은 회원이 “몰”이 승인하지 않은 방법 또는 허위 정보 제공 등의 부정한 방법으로 적립금을 획득하거나 부정한 목적이나 용도로 적립금을 사용하는 경우 적립금의 사용을 제한하거나 적립금을 사용한 구매신청을 취소하거나 회원 자격을 정지할 수 있습니다.
⑥ 회원 탈퇴 시 미사용한 적립금은 즉시 소멸되며, 탈퇴 후 재가입하더라도 소멸된 적립금은 복구되지 아니합니다.
제13조(할인쿠폰)
① 할인쿠폰은 회원에게 무상으로 발행되는 것으로 “몰”은 회원이 할인쿠폰을 사이트에서 상품 구매 시 적용할 수 있도록 그 사용대상, 사용방법, 사용기간, 구매가 할인액 등을 정할 수 있습니다. 할인쿠폰의 종류 또는 내용은 “몰”의 정책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② “몰”은 할인쿠폰의 사용대상, 사용방법, 사용기간, 할인금액 등을 사이트에 별도로 표시하거나 통지합니다.
③ 할인쿠폰은 현금으로 환급될 수 없으며, 할인쿠폰의 사용기간이 만료되거나 구매 취소 시 또는 이용계약이 종료되면 소멸됩니다.
④ 회원은 할인쿠폰을 제3자에게 또는 다른 아이디로 양도할 수 없으며, 유상으로 거래하거나 현금으로 전환할 수 없습니다.
⑤ “몰”은 회원이 “몰”이 승인하지 않은 방법으로 할인쿠폰을 획득하거나 부정한 목적이나 용도로 할인쿠폰을 사용하는 경우 할인쿠폰의 사용을 제한하거나 할인쿠폰을 사용한 구매신청을 취소하거나 회원 자격을 정지할 수 있습니다.
⑥ 회원 탈퇴 시 “몰”로부터 발급받은 할인쿠폰 중 미사용한 할인쿠폰은 즉시 소멸되며, 탈퇴 후 재가입하더라도 소멸된 할인쿠폰은 복구되지 아니합니다.
⑦ “몰”은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제50조를 준수하여 광고성 정보 제공이 가능한 회원에게 할인쿠폰 발급 등에 관한 사항을 전자적으로 공지합니다.
제14조(수신확인통지·구매신청 변경 및 취소)
① "몰"은 이용자의 구매신청이 있는 경우 이용자에게 수신확인통지를 합니다.
② 수신확인통지를 받은 이용자는 의사표시의 불일치등이 있는 경우에는 수신확인통지를 받은 후 즉시 구매신청 변경 및 취 소를 요청할 수 있고 "몰"은 배송전에 이용자의 요청이 있는 경우에는 지체 없이 그 요청에 따라 처리하여야 합니다. 다만 이미 대금을 지불한경우에는 제1 5 조의 청약철회 등에 관한 규정에 따릅니다.
제15조(재화등의 공급)
① "몰"은 이용자와 재화등의 공급 시기에 관하여 별도의 약정이 없는 이상, 이용자가 청약을 한 날 부터 7일이내에 재화 등을 배송할 수 있도록 주문제 작 , 포장등 기타 의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다만, "몰"이 이미 재화 등의 대금의 전부 또는 일부를 받은 경우에는 대금의 전부 또는 일부를 받은 날 부터 2 3영업일 이내에 조치를 취합니다. 이 때 "몰"은 이용자가 재화등의 공급 절차 및 진행 사항을 확인할 수 있도록 적절한 조치를 합니다.
②"몰"은 이용자가 구매한 재화에 대해 배송수단 , 수단별 배송비용 부담자, 수단별 배송기간 등을 명시합니다. 만약 "몰"이 약정 배송기간을 초과한 경우에는 그로 인한 이용자의 손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다만 "몰"이 고의·과 실 이 없음을 입증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③ “몰”과 이용자 간에 재화등의 인도 또는 제공시기에 관하여 별도의 약정이 있는 경우에는 해당 약정이 이 약관에 우선합니다.
제16조(환급)
"몰"은 이용자가 구매신청한 재화등이 품절 등의 사유로 인도 또는 제공을 할 수 없 을 때 에는 지체없이 그사유를 이용자에게 통지하고 사전에 재화 등의 대금을 받은 경우에는 대금을 받은 날 부터 3영업일 이내에 환급하거나 환급에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제17조(청약철회 등)
① “몰”과 재화등의 구매에 관한 계약을 체결한 이용자는 [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 제13조 제2항에 따른 계약내용에 관한 서면을 받은날 (그 서면을 받은 때 보다 재화 등의 공급이 늦게 이루 어진 경우에는 재화 등을 공급 하거 나 재화 등의 공급이 시작된날을 말합니다)부터 7일 이내에는 청약의 철회를 할 수 있습니다. 다만, 청약철회에 관하여 정함이 있는 경우에는 동법 규정에 따릅니다.
② 이용자는 재화등을 배송받은 경우 다 음 각 호의 1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반품 및 교환을 할 수 없습니다.
1. 이용자에게 책임 있는 사유로 재화 등이 멸실 또는 훼손된 경우(다만, 재화 등의 내용을 확인하기 위하여 포장 등을 일부 훼손 한 경우에는 청약철회를 할 수 있습니다)
2. 이용자의 사용 또는 일부 소비에 의하여 재화 등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3. 시간의 경과에 의하여 재판매가 곤란할 정도로 재화 등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4. 같은 성능을 지닌 재화 등으로 복제가 가능한 경우 그 원본인 재화 등의 포장을 훼손 한 경우
③ 제2항제2호 내지 제4호의 경우에 "몰"이 사전에 청약철회 등이 제한되는 사실 을 소비자가 쉽게 알 수 있는 곳에 명기하거 나 시용상품을 제공하는 등의 조치를하지 않았다면 이용자의 청약철회등이 제한되지 않습니다.
④ 이용자는 제1항 및 제2항의 규정에 불구하고 재화등의 내용이 표시 광고 내용과 다르거나 계약내용과 다르게 이행된 때에는 당해 재화 등을 공급받은 날부터 3월 이내, 그 사실을 안 날 또는 알 수 있었던 날부터 30일 이내에 청약철회 등을 할 수 있습니다.
제18조(청약철회 등의 효과)
① "몰"은 이용자로부터 재화 등을 반환받은 경우 3영업일 이내에 이미 지 급 받은 재화등의 대금을 환급 합니다. 이 경우 "몰"이 이용자에게 재화등의 환급 을 지연한 때 에는 그 지연기간에 대하여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21조2에서 정하는 지연이자율을 곱하여 산정한 지연이자를 지급합니다.
② "몰"은 위 대금을 환 급 함에 있어서 이용자가 신용카드 또는 전자화 폐 등의 결제수 단 으로 재화등의 대금을 지급 한 때 에는 지체 없 이 당 해 결제수단 을 제공한 사업자로 하여금 재화등의 대금의 청구를 정지 또는 취소하도록 요청합니다.
③ 청약철회등의 경우 공급 받은 재화등의 반환에 필요한 비용은 이용자가 부담합니다. "몰"은 이용자에게 청약철회등을 이유로 위약금 또는 손 해배상을 청구하지 않습니다. 다만 재화등의 내용이 표시 광고 내용과 다르거나 계약내용과 다르게 이행되어 청약철회등을 하는 경우 재화등의 반환에 필 요한 비용은 "몰"이 부담합니다.
④ 이용자가 재화등을 제공받을 때 발 송비를 부담한 경우 이용자가 알기 쉽도록 명확하게 표시합니다.
제19조(개인정보보호)
①"몰"은 이용자의 정보수 집 시 서비스제공을 위하여 필요한 범위에서 최소한의 정보를 수집 합니다.
② “몰”은 회원가입시 구매계약이행에 필요한 정보를 미리 수집하지 않습니다. 다만, 관련 법령상 의무이행을 위하여 구매계약 이전에 본인확인이 필요한 경우로서 최소한의 특정 개인정보를 수집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③ "몰"이 이용자의 개인식별이 가능한 개인정보를 수집하는 때에는 당해 이용자에게 그 목적을 고지하고 동의를 받습니다.
④ “몰”은 수 집 된 개인정보를 목적 외 의 용도로 이용할 수 없 으며, 새 로운 이용목적이 발생 한 경우 또는 제3자에게 제공하는 경우에는 이용 / 제공 단계에서 당해이용자에게 그 목적을 고지하고 동의를 받습니다. 다만, 다 음 의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1. 배송업무상 배송업체에게 배송에 필 요한 최소한의 이용자의 정보(성명, 주소, 전화번호)를 알려주는 경우
2. 통계작성, 학술 연구 또는 시장조사를 위하여 필요한 경우로서 특정개인을 식별할 수 없는 형태 로 제공하는 경우
3. 재화등의 거래에 따른 대금정산을 위하여 필요한경우
4. 도용방지를 위하여 본인확인에 필 요한 경우
5. 법률의 규정 또는 법률에 의하여 필요한 불가피한 사유가 있는 경우
⑤"몰"이 제2항과 제3항에 의해 이용자의 동의를 받아야 하는 경우에는 개인정보관리 책임자의 신원(소속, 성명 및 전화번호, 기타연락처), 정보의 수 집 목적 및 이용목적, 제3자에 대한 정보제공 관련사항(제공받은자, 제공목적 및 제공할 정보의 내용) 등 정보통신망 이용 촉진 등에 관한 법률 제22조제2항이 규정한 사항을 미리 명시하거나 고지해야 하며 이용자는 언제든지 이 동의를 철회할 수 있습니다.
⑥이용자는 언제든지 "몰"이 가지고 있는 자신의 개인정보에 대해 열람 및 오류정정을 요구할 수 있으며 "몰"은 이에 대해 지체 없이 필요한 조치를 취할 의무를 집니다. 이용자가 오류 의 정정을 요구한 경우에는 "몰"은 그 오류 를 정정할 때 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하지 않습니다.
⑦ "몰" 또는 그로부터 개인정보를 제공받은 제3자는 개인정보의 수집 목적 또는 제공받은 목적을 달성한 때에는 당해 개인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제20조("몰"의 의무)
① "몰"은 법령과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이 약관이 정하는 바 에 따라 지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재화·용역을 제공하는 데 최선을 다하여야 합니다.
② "몰"은 이용자가 안 전하게 인터넷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이용자의 개인정보(신용정보 포함)보호를 위한 보안 시스템을 갖추어야 합니다.
③ "몰"이 상품이 나 용역에 대하여 「표시· 광 고의공정화에관한법률」 제3조 소정의 부 당 한 표시· 광 고행위를 함으로 써 이용자가 손 해를 입은 때 에는 이를 배상할 책임을 집니다.
④ "몰"은 이용자가 원하지 않는 영리목적의 광고성전자우편을 발송하지 않습니다.
제21조(회원의 ID 및 비밀번호에 대한 의무)
① 제1 9 의 경우를 제 외 한 ID 와 비 밀 번호에 관한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② 회원은 자신의 ID 및 비 밀 번호를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해서는 안됩니다.
③ 회원이 자신의 ID 및 비 밀 번호를 도 난당 하거 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 음 을 인지한 경우에는 바로 "몰"에통보하고"몰"의 안내가 있는 경우에는 그에 따라야합니다.
④ 회원이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의 유출 또는 제3자의 사용에 대해 인지하고도 비밀번호를 변경하지 않은 경우 또는 이와 같은 사정을 “몰”에 통지하지 않거나 “몰”의 조치에 응하지 않은 경우 등 회원이 본조의 의무를 준수하지 않아 발생하는 모든 손실이나 손해 등 불이익에 대한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제22조(이용자의 의무)
이용자는 다음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1. 신청 또는 변경시 허위 내용의 등록
2. 타인의 정보 도용
3. "몰"에 게시된 정보의 변경
4. "몰"이 정한 정보 이 외 의 정보(컴퓨터 프로그램 등)
등의 송신 또는 게시
5 . "몰" 기타 제3자의 저작 권 등 지적재 산 권에 대한 침
6 . "몰" 기타 제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7. 외설 또는 폭력적인 시지, 화상, 음성, 기타 공서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몰에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제23조(연결"몰"과 피연결"몰" 간의 관계)
① 상위 "몰"과 하위 "몰"이 하이퍼 링크 (예 : 하이퍼 링크 의 대상에는 문자, 그림 및 동화상 등이 포함됨 )방 식등으로 연결된 경우, 전자를 연결 "몰"( 웹 사이트)이라고 하고 후자를 피 연결 "몰"( 웹 사이트)이라고 합니다.
②연결"몰"은 피 연결"몰"이 독 자적으로 제공하는 재화등에 의하여 이용자와 행하는 거래에 대해서 보 증 책임을 지지 않는다는 뜻을 연결"몰"의 초기화면 또는 연결되는 시 점 의 팝업화면으로 명시한 경우에는 그 거래에 대한 보증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24조(지식재산권의 귀속 및 이용제한)
① "몰"이 작성한 저작물 에 대한 저작권 기타지식재산권은 "몰"에 귀속합니다.
② 이용자는 "몰"을 이용함으로 써 얻은 정보 중 "몰"에게 지식재산권이 귀속된 정보를 "몰"의 사전 승낙없이 복제, 송신, 출판, 배포, 방송 기 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목적으로 이용하거 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됩니다.
③ "몰"은 약정에 따라 이용자에게 귀속된 저작권을사용하는 경우 당해 이용자에게 통보하여야 합니다.
제25조(회원의 게시물)
① 회원이 “몰”에 등록 또는 게시한 게시물에 대한 모든 책임은 회원에게 있으며, “몰”은 회원의 게시물이 다음 각 항에 해당한다고 판단되는 경우에 사전통지없이 삭제할 수 있고, 이에 대하여 “몰”은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1. 타인을 모욕, 비방, 비하하거나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게시물
2. 범죄 및 불법 행위에 악용될 수 있는 정보를 담고있는 게시물
3. 타인의 저작권, 상표권 등 권리를 침해하는 게시물
4. 음란물 또는 일반인의 성적 굴욕감이나 수치심을 유발할 수 있는 내용의 게시물(그러한 내용이 담긴 웹사이트, 앱 등으로 연결될 수 있는 게시물을 포함)
5. 어린이와 청소년의 정신적, 신체적 건강을 해칠 우려가 있는 선정적인 내용을 담은 게시물
6. 특정인의 개인정보가 노출된 게시물
7. 특정 상품 등을 소개하여 판매하거나, 이를 구매, 사용하도록 권하거나 연락을 유도하는 등 직간접적으
8. 사이버몰의 이용 목적에 부합하지 않거나 해당 서비스의 취지와 무관한 내용의 게시물
9. 악성코드나 스파이웨어 등이 실행되어 다른 회원, 회사, 판매자 기타 제3자의 시스템 성능 저하, 개인정보 유출 등의 피해를 줄 수 있는 악의적인 코드를 담고 있는 게시물
10. 정당한 사유 없이 회사의 영업을 방해하는 내용의게시물
11. 기타 이 약관 또는 법령에 위배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내용의 게시물
② 회원이 탈퇴하는 경우, 탈퇴 전에 작성한 게시물(댓글 포함)은 삭제되지 않습니다. 회원 탈퇴 시 회원정보가 삭제되어 작성자 본인을 확인할 수 없게 되므로 게시물에 대한 편집 또는 삭제가 원천적으로 불가하며,게시물의 삭제를 원하는 회원은 반드시 회원 탈퇴 이전에 해당 게시물에 대한 삭제를 요청하여야 합니다.
③ 회원이 작성한 게시물은 상품 등의 연구개발, 판촉, 홍보 등의 목적으로 “몰”이 제휴한 타사에 복제, 배포, 전송 또는 전시될 수 있으며, 본질적인 내용에 변경을 가하지 않는 범위 내에서 수정, 편집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몰”은 해당 게시물로부터 회원의 개인정보가 식별되지 않도록 필요한 조치를 합니다.
제26조(면책조항)
① “몰”은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② “몰”은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③ “몰”은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기대하는 수익을 상실한 것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으며, 그 밖의 서비스를 통하여 얻은 자료로 인한 손해에 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④ “몰”은 회원이 게재한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 내용에 관해서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⑤ “몰”은 회원 간 또는 회원과 제3자 상호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하여 거래 등을 한 경우에는 책임을 지지않습니다.
⑥ 회사는 무료로 제공되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관련 법령에 특별한 규정이 없는 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27조(분쟁해결)
① "몰"은 이용자가 제기하는 정당한의견이나 불만을반영하고 그 피해를 보상처리하기 위하여 피해보상처리 조속히 진행한다.
② "몰"은 이용자로부터 제출되는 불만사항 및 의견 은 우선적으로 그 사항을 처리합니다. 다만,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이용자에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즉시 통보해 드립니다.
③"몰"과 이용자간에 발생 한 전자상거래 분쟁 과 관련하여 이용자의 피 해구제신청이 있는 경우에는 공정거래위원회 또는 시 도지사가 의 뢰 하는 분쟁 조정기관의조정에 따를 수 있습니다.
제28조(재판권 및 준거법)
①"몰"과 이용자간에 발생 한 전자상거래 분쟁 에 관한 소송은 제소 당 시의 이용자의 주소에 의하고, 주소가없 는 경우에는 거소를 관할하는 지방법원의 전속관할로 합니다. 다만, 제소 당 시 이용자의 주소 또는 거소가 분 명하지 않거 나 외국 거주자의 경우에는 민사소송법상의 관할법원에 제기합니다.
②"몰"과 이용자간에 제기된 전자상거래 소송에는 한국법을 적용합니다.
부칙
맴버십회원에게만 적용는 약관
벤자롱 멤버십 이용약관
제 1 조 [목적]
본 약관은 (주)초이스아로마랩 (이하 “회사”라고 합니다)가 운영하는 웹사이트, 모바일 웹 및 앱 등에서 제공하는 유료 멤버십 서비스인 벤자롱 프리미엄 멤버십 서비스를 이용하는 멤버십 회원과 회사 간의 권리·의무 관계, 관련 절차 및 기타 제반사항을 정하는 것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 2 조 [용어의정의]
(1) 본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1. 벤자롱 프리미엄 멤버십 서비스(이하 “본 서비스”라고 합니다)란, 회사가 멤버십 회원에게
제공하고자 본 약관에서 규정하고 있는 각종 혜택 및 관련 부가서비스 일체를 의미하며, 본 서비스는 연 단위로 가입 및 이용할 수 있습니다.
2. "몰" 이란 (주)초이스아로마랩 회사가 재화 또는 용역(이하 "재화등"이라 함)을 이용자에게 제공하기 위하여 컴퓨터등 정보통신설비를 이용하여 재화등을 거래할 수 있도록 설정한 가상의 영업장을 말하며, 아울러 사이버몰을 운영하는 사업자의 의미로도 사용합니다.
3. “회원”이란 본 이용약관에 동의하고 벤자롱몰 회원으로 가입함으로써 본 서비스에 가입 신청을 할 수 있는 고객을 의미합니다.
4. “멤버십 회원”이란 회원 중 본 약관 및 이용료 결제에 동의하고 이용신청 절차를 거쳐 본서비스에 가입한 회원을 의미합니다.
5. “혜택”이란 멤버십 회원에게 제공되는 제품 할인 서비스, 회원 전용 상품, 플랫폼 사용 혜택 등을 의미합니다.
6. “이용료”란 본 서비스에 가입하여 본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회원이 회사에 지불하는 금액을 의미합니다.
(2) 본 약관에서 사용되는 용어의 정의는 본 약관에서 별도로 규정하는 경우를 제외하고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 「문화산업진흥 기본법」 등 관계 법령에서 규정하고 있는 정의를 따릅니다.
제 3 조 [약관의 게시와 개정]
(1) 회사는 본 약관 전부를 이용자가 쉽게 알 수 있도록 벤자롱몰의 초기 서비스화면(전면)에 게시합니다. 다만, 약관의 내용은 이용자가 연결화면을 통하여 볼 수 있도록 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 등 관련 법률에 위배되지 않는 범위 내에서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3) “몰"이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약관과 함께 몰의 초기화면에 그 적용일자 7일 이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합니다. 다만, 이용자에게 불리하게 약관내용을 변경하는 경우에는 최소한 30일 이상의 사전 유예기간을 두고 공지합니다. 이 경우 "몰"은 개정전 내용과 개정후 내용을 명확하게 비교하여 이용자가 알기 쉽도록 표시합니다. 개정약관은 적용일자 이전으로 소급하여 적용되지 아니합니다.
(4) 회사가 전항에 따라 개정약관을 공지 또는 통지하면서 회원에게 전항의 공지기간 내에 의사표시를 하지 않으면 의사표시가 표명된 것으로 본다는 뜻을 명확하게 공지 또는 통지하였음에도 회원이 명시적으로 거부의 의사표시를 하지 아니한 경우 회원이 개정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5) 회원은 개정된 약관에 동의하지 않을 경우 회원 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 약관 변경의 효력발생 이후 계속적인 서비스이용은 회원이 약관변경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됩니다.
제 4 조 [회원에 대한 통지]
(1) 회사가 멤버십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본 약관에 별도 규정이 없는 한 회원의 전자우편주소, 휴대전화 SMS 등으로 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멤버십 회원 전체에 대한 통지의 경우 7일 이상 회사가 운영하는 웹사이트 초기화면 또는 전자게시판에 게시함으로써 제1항의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다만, 멤버십 회원 본인의 거래와 관련하여 중대한 영향을 미치는 사항에 대하여는 제1항의 통지를 합니다.
제 5 조 [서비스 이용신청]
(1) 서비스 이용을 신청하는 회원은 회사가 요청하는 다음 각 호의 양식을 회원정보에 필수로 기재하여 신청하여야 합니다.
1. (멤버십 구매일로부터 3개월 이내 발급된) 정상 사업자등록증
2. 이메일주소
3. 생년월일
4. 현 시점 이동전화번호
5. 현 시점 주소
6. 현 시점 사업자 소재지
(2) 모든 멤버십 회원은 반드시 기업회원 인증 (이메일 인증)을 거쳐야 하며, 회사명과 사업자등록증을 제공하여야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회원 인증을 하지 않았거나 회사명과 사업자등록증을 허위로 등록한 경우, 사용자는 일체의 권리를 주장할 수 없습니다.
(3) 회사는 타인의 명의를 도용하여 이용 신청을 한 회원의 모든 ID를 삭제 조치하고, 관계법령에 따라 처벌을 요구할 수 있습니다.
(4) 사업자등록번호가 없는 기관이나 단체는 회사가 정한 별도의 절차에 따라 이용 신청을 할 수 있다.
(5) 신청 양식에 기재되는 모든 이용자 정보는 실제 데이터인 것으로 간주됩니다. 만일, 실명이나 실제 정보를 입력하지 않은 경우 이용자는 법적인 보호를 받을 수 없으며, 서비스 사용에 제한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제 6 조 [이용계약의 성립 등]
(1) “이용계약”은 본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회원이 본 약관에 동의한 뒤 결제 수단을 선택하고 결제 정보를 입력하는 등 이용신청 절차를 거쳐 이용신청을 완료하고, 회사가 회원의 이용신청을 승낙함으로써 성립합니다. 이용계약의 성립시기는 회사가 이용신청에 대한 승낙의 의사를 표시한 시점으로 합니다.
(2) 회사는 회원의 이용신청이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승낙하지 아니하거나 승낙을 유보할 수 있으며, 승낙 이후에도 아래 1호 내지 8호의 사유가 확인된 경우에는 승인을 취소 하고 이용계약을 해제할 수 있습니다.
1. 회원 본인 명의로 이미 서비스에 가입중인 경우
2. 실명이 아니거나 타인의 정보를 이용한 경우
3. 허위의 정보를 기재하거나, 회사가 제시하는 내용을 기재하지 않은 경우
4. 만 14세 미만의 미성년자인 경우
5. 이용자가 유료서비스를 이용할 경우에 회사에 납부하여야 할 요금을 납부하지 않은 경우
6. 이용자의 귀책사유로 이용승낙이 곤란한 경우, 기타 회사가 정한 이용신청조건에 미비된경우
7. 기타 본 약관에 위배되거나 위법 또는 부당한 이용신청 등 이용신청을 승낙하지 아니할 합리적인 사유가 있다고 회사가 판단하는 경우
8. 서비스 관련 설비의 여유가 없거나, 기술상 또는 업무상 문제가 있는 경우
(3) 회사는 전조의 규정에 의한 이용 신청 고객에 대하여 업무 수행상 또는 기술상 지장이 없는 경우에는 원칙적으로 접수 순서에 따라 "서비스" 이용을 승낙합니다.
(4) 회사는 아래 사항에 해당하는 경우에 대해서는 이용 신청을 승낙하지 아니합니다.
1. 실제 회사명과 사업자등록증이 아니거나 타사의 정보를 이용하여 신청한 경우
2. 이용계약 신청서의 내용을 허위로 기재한 경우
(5) 회사는 회원의 회사명과 사업자등록번호 허위 여부를 판단하기 위해 사업자등록증 송부를 요구할 수 있으며, 이에 응하지 않을 경우 회사는 임의로 회원의 ID를 삭제할 수 있습니다.
(6) 회사는 아래 사항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그 신청에 대하여 승낙 제한 사유가 해소될 때까지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다만, 이러한 경우에는 그 사유를 고지하여야 합니다.
1. 회사가 설비의 여유가 없는 경우
2. 회사의 기술상 지장이 있는 경우
3. 기타 회사의 사정(회사의 귀책사유 있는 경우도 포함)으로 이용 승낙이 곤란한 경우
(7) 본 서비스의 이용계약은 계약 성립일로부터 1년간으로 합니다.
(8) 재가입하시는 회원의 경우 회사에 미납금이 있을 때에는 이를 완납하셔야 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9) 회원이 본 서비스를 구매하면 이용약관에 동의하는 것으로 간주됩니다.
제 7 조 [이용요금 및 결제방식]
(1) 서비스 이용요금 및 결제방식은 회사의 가격정책에 따라 “몰”에서 정한 바에 따릅니다.
(2) 이용요금의 결제방식은 회사명의의 입금계좌로 현금입금, 회원명의의 카드결제 두 가지 방법 중 회원이 원하는 방법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3) 회사는 회원이 과다 납입한 이용료에 대해서는 회원의 요구에 따라 환불하거나, 청구요금에서 상계할 수 있습니다.
제 8 조 [청약철회, 해지 및 환불]
(1) 본 서비스는 이용료 결제 후 결제일로부터 7일 이내에 어떠한 혜택도 사용하지 않은 경우 청약철회가 가능합니다.
(2) 본조 제1항에 따른 청약철회 기간이 경과한 경우, 환불이 불가합니다. 단, 마지막으로 결제한 이용료에 해당하는 이용 기간 동안은 이용이 가능합니다.
(3) 멤버십 회원이 이용료 결제 후 1회 이상 멤버십 회원 혜택을 사용한 경우에는 청약철회, 해지 및 환불이 불가능합니다.
(4) 멤버십 이용계약 청약 철회 또는 해지 시, 회원등급은 일반회원으로 적용됩니다.
제 9 조 [금지행위 및 이용제한 등]
(1) 회사는 멤버십 회원이 다음 각호의 금지행위를 하였을 경우, 사전통지 없이 이용계약을 해제, 해지하거나 또는 기간을 정하여 본 서비스의 이용을 제한할 수 있으며, 해당 멤버십 회원은 본 서비스 재가입 및 이용신청이 제한됩니다.
1. 본 약관에 따른 권리, 의무의 전부 또는 일부를 타인에게 대여, 양도, 위임하는 행위
2. 타인의 명의를 도용하거나 타인의 결제 정보를 사용하여 본 서비스를 이용하는 행위
3. 본 서비스의 정상적인 운영 또는 다른 회원의 본 서비스 이용을 방해하는 행위
4. 본 서비스를 불법적인 목적이나 본 약관에 따른 목적 외의 부당한 목적으로 활용하는 행위
(2) 제1항의 해제, 해지는 회사가 정한 통지방법에 따라 멤버십 회원에게 그 의사를 표시한때에 효력이 발생합니다.
(3) 회사의 해제, 해지 및 이용제한에 대하여 멤버십 회원은 회사가 정한 절차에 따라 이의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이 때 이의가 정당하다고 회사가 인정하는 경우, 회사는 즉시 서비스의이용을 재개합니다.
(4) 제1항의 사유로 환불이 필요할 경우 회사는 회원이 본 서비스의 이용료를 결제한 수단과같은 결제수단으로 환불합니다.
제 10 조 [회사의 권리와 의무]
(1) 회사는 본 약관에 따라 본 서비스의 지속적이고 안정적인 제공을 위하여 최선을 다해 노력합니다.
(2) 회사는 운영상, 기술상의 필요 또는 정책 변경 등 상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 이용료, 혜택구성 등을 포함하여 본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변경할 수 있고, 변경 전 “몰”의 초기화면 또는 본 서비스와 관련된 전자게시판에 관련 사항을 게시합니다. 다만, 변경된 내용이 중대하거나 멤버십 회원에게 불리한 경우에는 제4조에서 정한 방법으로 통지하고, 중대하거나 회원에게 불리한 변경 내용에 동의하지 않는 멤버십 회원은 제8조에서 정한 바에 따라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3) 회사는 멤버십 회원으로부터 제기되는 불편사항 및 본 서비스의 문제점에 대해 정당하다고 판단될 경우 우선적으로 그 문제점을 해결합니다. 단, 신속한 해결이 어려운 경우 멤버십회원에게 그 사유와 처리 일정을 통지합니다.
(4) 회사는 멤버십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는 과정에서 행한 활동을 통해 생성된 정보를 통계자료 작성, 본 서비스의 홍보, 개선 및 적용 등의 목적으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5) 회사는 멤버십 회원의 본 서비스 이용과 관련한 자료를 수사기관의 수사목적의 요청 및 기타 공공기관이 관련 법률에 따른 절차를 통해 요청하는 경우 멤버십 회원의 동의 없이 해당기관에 제공할 수 있습니다.
제 11 조 [멤버십 회원의 의무]
(1) 멤버십 회원은 본 약관 및 회사가 본 서비스와 관련하여 통지하는 내용을 준수하여야 합니다. 멤버십 회원이 약관 및 통지된 내용을 위반하거나 이행하지 아니하여 발생하는 모든 손실, 손해에 대하여 해당 멤버십 회원은 귀책사유가 있는 범위 내에서 이에 대한 책임을 부담합니다.
(2) 멤버십 회원은 회사가 본 서비스를 안전하게 제공할 수 있도록 협조해야하며, 멤버십 회원이 본 약관을 위반함에 따라 회사가 멤버십 회원에게 해당 위반행위에 대해 소명을 요청한 경우, 회원은 회사의 요청에 적극적으로 응해야 합니다. 멤버십 회원에 의해 합리적인 소명이 이루어지지 않을 경우 회사는 멤버십 회원의 본 서비스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3) 멤버십 회원은 어떠한 경우에도 방법을 불문하고 직접 또는 제3자를 활용하여 회사의 서비스에 큰 부하를 야기하거나, 기타 회사 또는 회사가 운영하는 서비스의 정상적인 운영을 방해하는 행위 및 그러한 시도를 할 수 없습니다.
(4) 멤버십 회원은 회사로부터 본 서비스 이용 및 이용료 결제를 위해 멤버십 회원 본인의 정보를 최신으로 유지하여야 하며, 회사는 멤버십 회원의 정보가 부정확하여 발생하는 불이익에대해서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 12 조 (서비스의 중단, 책임 제한 및 면책 등)
(1) 회사는 다음 각 호의 경우로 인하여 본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 본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 중단할 수 있고, 본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1. 통제할 수 없는 기술적 장애
2. 기간통신사업자, 본 서비스와 연관된 대행사, 제휴사에 불가피한 서비스 제공 제한 사항이 발생하는 경우 등 제3자의 귀책사유
3. 본 서비스용 설비의 보수 등 공사로 인한 부득이한 경우
4. 정전, 제반 설비의 장애 또는 이용량의 폭주 등으로 정상적인 서비스 이용에 지장이 있는경우
5. 국가비상사태, 천재지변, 전염병의 창궐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적 사유
(2) 회사는 멤버십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본 서비스 이용의 장애에 대하여는 회사의 귀책사유가 없는 한 책임지지 않습니다.
(3) 회사는 멤버십 회원 상호간 또는 멤버십 회원과 제3자간에 본 서비스를 매개로 하여 발생한 분쟁 등에 대하여 회사의 귀책사유가 없는 한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 13 조 [서비스 종료]
회사가 본 서비스를 종료하고자 할 경우 회사는 종료일 30일전에 “몰” 초기화면에 종료 사실을 게시하고 제4조의 통지수단을 통하여 멤버십 회원에게 통지합니다. 이 경우 회사는 멤버십회원이 서비스 종료일 전 마지막으로 결제한 이용기간에 대한 서비스 이용을 보장합니다. 단, 서비스 이용을 보장할 수 없는 경우 멤버십 회원이 지불한 이용료에서 실제 사용한 기간 등 멤버십 회원이 취득한 이익을 감안하고, 합리적인 범위 내에서 적용하는 소정의 기준율을 적용하여 차감한 후 환불합니다.
제 14 조 [거래 정보의 제공 및 광고의 전송]
(1) 회사는 광고성 정보 수신에 동의한 멤버십 회원에 한하여, 멤버십 회원이 수집 및 이용에 동의한 개인정보를 활용하여 전자적 전송매체(SMS/MMS/e-mail 등 다양한 전송매체)를 통해 본 서비스 및 제 3자의 상품 또는 서비스에 대한 개인 맞춤형 광고 정보를 전송할 수 있습니다.
(2) 멤버십 회원은 법령에 따라 회사에게 부과된 의무이행을 위한 절차안내, 고객문의 등에 대한 답변, 기타 거래관련정보 등을 제외하고는 언제든지 전자우편 등에 대해서 수신 거절을 할 수 있습니다.
제 15 조 [약관의 해석, 준거법, 재판관할 등]
(1) 회사와 멤버십 회원 간에 본 약관의 해석에 대하여 이견이 있을 경우 회사와 멤버십 회원이 상호 협의하여 해결하거나 상관례에 따릅니다.
(2) 회사는 본 약관 외에 본 서비스에 관한 별도의 운영정책을 둘 수 있습니다.
(3) 본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에 대하여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에 관한법률」, 「문화산업진흥 기본법」 등 관계 법령의 내용을 따릅니다.
(4) 회사와 멤버십 회원 간에 발생한 분쟁에 대하여는 대한민국법을 준거법으로 합니다.
(5) 회사와 멤버십 회원 간에 발생한 분쟁에 관한 소송은 민사소송법상의 관할법원에 제소합니다.
끝.
공지사항
|
(주)초이스아로마랩
대표 최미경
사업자등록번호 386-88-02012
통신판매업신고 제2021-서울서초-2476호
개인정보보호책임자 이경영
서울특별시 서초구 서초대로 248, 634호 (서초동)
대표번호 02-579-5179
팩스 0303-3445-3189
이메일 aromalab51@naver.com
고객센터 평일 09:00 ~ 18:00 (점심시간 12:00 ~ 13:00) 토요일, 공휴일 제외
Copyright ⓒ 2024 BACADEMY All rights reserved
|